5월31일 MLB 피츠버그 VS 시카고컵스


불펜의 난조로 대역전패를 당한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는 조 머스그로브(1승 0.00) 카드로 연패 저지에 나선다.
메이저리그 복귀전이었던 26일 세인트루이스와의 홈경기에서 7이닝 5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바 있는 머스그로브는 왜 그가 게릿 콜 트레이드의 메인이었는지를 확실히 보여주었다.
또 홈 경기라는 점은 긍정적인 호재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레스터를 흔들면서 홈런 2발 포함 6점을 올린 피츠버그의 타선은 타격감을 회복햇다는 점이 현재 가장 내세울수 있는 부분일 것이다.
그러나 불펜이 5점을 내주면서 승리를 헌납한 타격은 갈수록 커질듯.

막강한 뒷심을 앞세워 역전극을 만들어낸 시카고 컵스는 카일 핸드릭스(4승 3패 3.16)가 4연승 도전을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26일 샌프란시스코와의 홈경기에서 7이닝 2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핸드릭스는 이번 시즌 피츠버그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2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바 있다.
특히 피츠버그 원정에서 이보다 더 강한 투수라는 점이 최대의 변수가 될수 있을 듯.
전날 경기에서 피츠버그의 불펜을 무너뜨리면서 홈런 3발 포함 8점을 올린 컵스의 타선은 이번 원정 시리즈에서 무서운 집중력을 과시하고 있는 중이다.
그러나 항상 말하지만 불펜 투수중 1명은 꼭 기대를 저버린다.

핸드릭스의 1회는 꽤 위험하지만 좋을때의 핸드릭스는 1회에 실점을하지 않는다.
그리고 이번 경기가 그런 흐름이 될듯.
머스그로브 역시 1회 실점은 없을 것이다.
6회까지 팽팽하게 경기가 이어지다가 7회 정도에 컵스가 리드를 잡고 그 리드를 이어갈수 있을 것이다.
예상 스코어는 5:3 정도. 경기 후반은 주목할 가치가 있다.

레스터를 흔들었던 경기를 컵스가 가져가버렸다.
그만큼 최근의 컵스는 위력적이고 피츠버그의 불펜은 엉망이다.
머스그로브가 선발로서 충분히 뛰어난 투구를 해줄수 있는 투수인건 사실이지만 피츠버그 상대로의 핸드릭스 역시 무섭기는 매한가지.
게다가 타격과 불펜은 모두 컵스가 우위에 있다.
뒷심에서 앞선 시카고 컵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5월31일 MLB 피츠버그 VS 시카고컵스”의 4개의 생각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